C# (WPF)으로 로또 번호 생성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 (1)
C# (WPF)으로 로또 번호 생성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 (1)
프로그램 C# 을 공부 하기위해 그냥 책보고 예제를 따라 하는건 재미가 없다고 생각하여..
간단하게 WPF 로 로또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 생각.
인터넷에 알아보니 이전 회자 번호도 조회하는 API 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구상은. 탭을 나눠
1번 탭은 번호들이 45개가 있고 그걸 선택하는 버튼들이 있고, 랜덤으로 번호 생성버튼, 몇개 번호를 선택후 나머지 번호를 채워주는 버튼 정도.
2번 탭은 이전 회차들을 조회해서 당첨 번호들의 통계같은걸 만들어 봐야겠다.
데헷 이번에 처음으로 visual studio 2022 를 커뮤니티 버전으로 깔았다.
일단은 새프로젝트를 만들고
WPF 애플리 케이션, WPF 클래스 라이브러리, WPF 앱(.NET Framework) 가 있네?
뭔지 모를땐 인터넷 검색 ㄱㄱ
WPF 애플리 케이션은 크로스 플랫폼용으로 개발 할때 쓰는거라고 하는것 같고
WPF 클래스 라이브러리는 아무래도 WPF용 DLL 만드는거 같다
WPF 앱(.NET Framework)로 보통 windows 용으로 만들때 쓰는거라고 하니. WPF 앱(.NET
Framework)로 시작 해보자.
이름은 LOTTO_TEST 로 ㅎㅎ
을 만들어 본적이 있어 비슷하겠다고 생각.
일단 프로젝트는 만들었고 기본 레이아웃은 잘 모르겠으니 일단 세로가 기본 450 으로 되어
있는거 같으니 450 x 450 으로 변경 해야겠다.
안에 그리드가 자동으로 생성 되네 지워 버리고 탭탭탭....... 탭 컨트롤이구나.
테스트로 버튼 깔아서 실행만 시켜봐야겠다
잉 ? 난 좌측처럼 디자인 했는데 실행하니 우측이 좀 짤린다??? 화면을 좀 늘려보니 좌우측
대칭이 맞는걸 보니 자동으로 축소 되는가 싶어 구글링을 해봤는데 내 서치 실력이 딸려서
인가 못찾겠다.
그래서 이것저것 만져 보다가 그리드의 크기를 자동이 아닌 현재 크기로 고정해버렸고. 메인 윈도우창 속성 -> 공용에 ResizeMode 를 일단 Noresize 로 변경하고 그 밑에 SizetoContent를 WidthAndHeight 로 변경 하였다.
오호 그러니 사이즈가 맞춰서 생성되는데 이게 정말 내가 만든 사이즈 450 이 맞는지 아님 더 늘어난건지 모르겠다....
이제 대충 구상대로 만들어봐야겠다...
1탄 끝.
댓글
댓글 쓰기